Sarah Gibson과 Nicholas Karlovasitis에 의해 2007년 설립된 Design By Them은 특유의 시각과 시대를 초월한 미적 감각, 장난스러움이 도드라지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호주를 대표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로 자리 잡았다. 호주에 본사를 둔 스튜디오는 호주 디자이너에 의해 제품을 설계하고 자체 생산한다. 훌륭한 작품을 제작하며 접근하기 쉬운 세계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에 영감을 선사하는 Design By Them은 호주 디자인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좋은 디자인은 모두를 위한 것으로 우리의 삶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다고 이들은 믿는다. 때문에 보다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추진하기 위해 디자인 교육은 필수적이다. 이에 Sarah와 Nicholas는 제품을 만드는 것에만 머무르지 않고 디자이너를 꿈꾸는 호주 인재들에 관한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Good Design Awards의 심사위원으로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행사와 연구를 통해 대중과 꾸준히 소통함으로써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Design By Them의 작품은 Facebook, Google, Dropbox,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오클랜드 공항, Louis Vuitton, Tiffany & Co. 등 세계적인 기업을 비롯해 사무실, 대학, 레스토랑, 호텔 및 도서관 등 다양한 분야와 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ABIN BOOTH Lounge Seating
모든 것은 원통에서 시작됐다. 통나무 오두막에서 발견된 단순한 교차 패턴은 디자인에 관한 영감이 되었고, 디자이너는 이를 참고하여 유연하면서도 독특한, 장난스러운 모습의 의자를 완성했다. 다양한 직경과 여러 크기를 실험한 끝에 등받이와 팔걸이에 딱 맞는 사이즈를 찾아냈고, 여러 개의 원통은 편안한 안락의자로 재탄생했다.
▲CONFETTI OTTOMAN Ottomans
세련된 형태와 과감한 텍스처의 균형을 맞춘 Confetti 컬렉션은 100% 플라스틱 재활용품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자투리 색종이를 더해 화려한 무늬를 입혔고, 흩뿌려진 색종이들은 각 제품마다 동일한 모양 없이 개성 강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THEM CHAIR Chairs
목재 의자에 금속 프레임을 더해 새롭게 태어난 Theme Chair. 견고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은 클래식한 형식을 존중한다. 곡선형 좌석은 이전 콘셉트를 그대로 가져와 새롭게 더해진 의자 프레임과 조화롭게 융화되었고, 천연 목재 무늬가 돋보이는 디테일로 의자를 마무리했다.
▲CONFETTI MODULAR LOUNGE Lounges & Sofas
호주에서 제작된 Confetti Modular Lounge는 다양한 베이스, 폭, 높이, 모양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이 마련되어 있다. Sarah Gibson과 Nicholas Karlovasitis는 재활용 플라스틱이 재미있는 재료라 생각했고, 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대담하고 유혹적인, 장난기가 넘치는 다양한 라운지 의자를 제작했다.
▲CABIN SEAT Lounge Seating
Cabin 의자는 수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나 쉽게 어울리며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올라운더 제품이다. 안락의자, 라운지, 소파, 오토만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컬렉션은 가정 혹은 사무실에 배치되는 순간 매력적인 공간을 형성한다.
▲PIPER PILL DINING TABLE Cafe & Dining Tables
Piper 컬렉션은 작은 테이블, 큰 테이블, 실내외 사용을 위한 커피 테이블 등을 포함해 다양한 크기와 시리즈가 제공된다. 테이블 상판은 컴팩트한 합판으로 마감해 시각적으로 가벼워 보이게끔 디자인됐다. 또한, 스튜디오는 테이블의 사용이 끝나면 재사용 및 재활용을 위해 제품을 수거해가는 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CONFETTI WASTE BIN Accessories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새롭게 탄생한 색종이 휴지통 Confetti Waste Bin. 무심코 지나치는 보잘것 없는 쓰레기통에 생동감 있는 독특한 미관을 가져다 주었다. 사무실과 가정에 모두 적합한 이상적인 사이즈와 내구성이 뛰어난 Waste Bin은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손쉽게 세척이 가능하다.
▲RADIAL CLOCK Accessories
견고한 황동으로 전부 마감한 Radial Clock은 우아하게 벽을 장식해준다. 단순하면서도 기하학적인 형태는 어느 곳에서나 잘 어울리며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더해준다.
▲PIPER STOOL Bar Stools
실내용 제품의 품질과 실외용 제품의 내구성을 결합하여 가볍고 다재다능한 의자로 탄생한 Piper Stool. 의자는 공간에 맞는 다양한 색상과 장식을 선택할 수 있다. 좌석에 적용된 대조적인 컬러 조합은 건물에서 창문과 아치가 강조되는 것과 같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CONFETTI CANTILEVER SIDE TABLE Coffee & Side Tables
재활용 플라스틱의 아름다움을 응축하여 클래식한 디자인과 과감한 텍스처 사이의 균형을 맞춘 사이드 테이블. 100% 재활용 플라스틱이 베이스인 상단은 심플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캔틸레버 구조로 사용자가 가깝게 테이블을 두고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PICKET ROOM DIVIDER Accessories
Picket에는 자외선을 막아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방수 기능도 적용되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화이트, 그레이, 옐로우, 오렌지,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마련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의 조각을 접어 만든 칸막이는 ‘C’, ‘Z’ 모양으로 변형 가능하다.
▲CABIN ARMCHAIR Lounge Seating
Cabin 안락의자는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등받이를 앞뒤로 움직이거나 완전히 분리할 수 있는 원통 부품이 장착되어 있다. 시트는 가죽과 패브릭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컬렉션 중 하나인 오토만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안락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BUTTER SEAT Armchairs
Design by them은 오늘날 사용되는 무수한 플라스틱에 대한 대응으로 이 의자를 만들었다. 버려진 플라스틱 우유 패키지를 활용한 Butter seat 실내외 모두 사용하기에 적절하다. 평평한 조각으로 배송되는 제품은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오염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였으며, 튼튼한 구조와 텍스처 표면은 제품의 견고성과 수명을 보장한다. 의자는 수명이 다해도 다시 재활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CONFETTI PILL DINING TABLE Cafe & Dining Tables
재활용 플라스틱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아름답게 표현한 Confetti Table. 타원형의 클래식한 상판과 이중 받침대의 베이스가 돋보이는 테이블은 식사 혹은 모임에 사용하기 적절하다. 스튜디오는 Confetti 컬렉션을 디자인할 때, 완성품만이 아니라 제작 과정을 비롯한 모든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에 초점을 두었다. 원통형 모듈 형태는 테이블뿐만 아니라 여러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생산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자재 폐기물을 줄일 수 있었다.
▲AUGUST ARMCHAIR Armchairs
August는 구조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모양과 여러 색상의 블록 스케치로부터 시작됐다. 특정되지 않은 직사각형의 블록은 디자이너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에 대한 탐구가 이어졌다. 디자인의 바탕은 조립과 건축적인 기능이었고, 패브릭과 스티치 디테일은 부드러운 형태를 완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였다.
▲FENSTER LOW STOOL Stools
의자와 스툴, 낮은 걸상으로 이루어진 Fenster 시리즈는 우아한 비율과 무광택 블랙 컬러의 길고 가느다란 다리가 특징이다. 투명한 좌석과 등받이는 금속 프레임을 그대로 노출하며, 그 자체가 하나의 디자인적인 요소로 변모된다. 빅토리아 시대 영국 철기 제작자들이 제작한 강철 창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의자는 빛과 어둠, 가벼움과 구조적인 대조를 잘 살려냈다.
이지민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댓글 정렬